010-5757-0236

정선5일장

주요 관광지가 인접해 테마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선5일장

특별한 토속먹거리가 가득한 전통시장, <정선 5일장>

 

우리나라 최대의 민속장인 정선 5일장은 매달 2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에 열린다. 장날에 맞춰 정선 5일장 관광열차, 셔틀버스가 운행되며 다른 곳과의 연계관광도 가능한 정선의 필수 여행지다.

_DSC0625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정선 5일장에는 각종 산나물부터 약초, 전국의 지역 특산물, 전통 생활 소품 등 없는 게 없는 민속장이지만 정선의 대표 여행지로써 현대식 아치 장식과 간판 등으로 꾸며져 있어 장을 보고 구경하기가 무척 편리하다. 공연장에서는 정선 아리랑 공연이 진행되기도 하니 한국의 전통문화를 생생하게 접해볼 기회도 있다.

 

들어는 봤나 수수부꾸미, 콧등치기 국수, 메밀전병

그러나 시장에 가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먹거리! 정선 5일장의 먹거리 장터에 가면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먹거리가 우리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다. 수수부꾸미는 찹살가루와 찰수수가루를 섞은 반죽에 팥을 넣어 만두처럼 빚은다음 기름에 지져 먹는 떡이다.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매력적이다.

 

콧등치기 국수는 쇠고기 육수에 감자 옹심이와 메밀국수를 섞어 끓여먹는 강원도 향토 음식이다. 곤드레나물과 밥을 무친 곤드레밥으로 든든히 식사를 하는 것도 좋다. 메밀전병은 찹쌀이 섞인 반죽 안에 고기와 김치 소가 들어가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아이들도 좋아한다.

 

POINT

달달한 정선 막걸리를 한 잔 곁들여 먹어도 좋다

전통 장신구나 민속품을 서로에게 선물해보기

 

SMART INFO

메뉴&가격 : 수수부꾸미, 콧등치기 국수, 곤드레밥, 메밀전병 등 전체적으로 매우 저렴. 수수부꾸미와 메밀전병은 개당 1천원.

운영시간 :   매달 2일, 7일, 12일, 17일, 22일, 27일 정선5일 09:00~18:00

 

글,사진 : sjpin

Submit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